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법인회생

법인회생 특징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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법인회생 절차는 복잡한 채무문제로 정상적인 사업 운영이 어려운 법인이 법원의 도움을 받아 채무를 분할변제 하는 것입니다.
법인의 채무는 금융기관의 채무, 거래처 미지급금, 급여, 4대보험 등 모든 부채를 의미하며,
법원의 포괄적금지명령 결정과 보전처분결정을 통해 진행 중인 강제집행의 중지 및 해지, 추가적인 강제집행이 금지 됩니다.
이를 통해 법인은 정상적인 사업 운영을 통해 수익을 확보할 수 있으며, 회생절차의 공정성으로
채권자나 거래처 등으로부터 신뢰를 얻을 수 있어 정상 기업으로 회복이 가능하고, 개시결정이 있는 경우에는 기업의 신용도가 제고되어
사업유지 및 M&A, 투자유치 등도 가능한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.

법인회생절차

  • 1. 법인회생 절차 개시신청

  • 2. 보전처분, 포괄적금지명령결정

  • 3. 심문답변 및 조사위원 선임

  • 4. 개시결정

  • 5. 채권자목록 제출

  • 6. 채권자목록 시부인표 제출

  • 7. 회생계획안 제출

  • 8. 2, 3차 관계인 집회

  • 9. 인가 및 종결

  • 예납금 납부
  • 현장검증 및 자료제출
  • 관리인 선임
  • 채권신고
  • 회생계획안 수정 및 보완

법인회생장점

  • 채무변제의 동결
  • 회사경영자의 경영권 보장
  • 담보권자의 권리행사 제한
  • 강제집행절차 중지 및 해지
  • 형사책임 면제 및 경감
  • 채무조정을 통한
    운영자금 확보
  • 미지급 급여, 세금 등 선순위 해결
  • 채권자의 높은 채권 회수율
  • 회사의 신용도 상승
  • 회생절차 조기종결

초기상담 필요서류

법인회생 초기상담 필요서류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
결산보고서(최근3년)
표준재무제표(최근3년)
법무법인 집현전의 업무진행 방식에 따라 유선 상담과 기본서류만을 확인하여 기업의 문제점에 대한 진단을 합니다.
이 후, 심층상담 진행을 위해 추가적인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.